국기원 WTA, 2024년도 교수 및 평가위원 표준화 교육 성공적으로 개최
상태바
국기원 WTA, 2024년도 교수 및 평가위원 표준화 교육 성공적으로 개최
  • 김해성
  • 승인 2024.02.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은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무주 태권도원에서 2024년도 교수 및 평가위원 표준화 교육을 개최하며 전문적인 지도자 양성과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42명의 실기교수, 16명의 이론교수, 31명의 평가위원 등 총 89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품새, 겨루기, 시범, 격파, 호신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실기 및 이론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실기 및 이론교수 교육에서는 ▲자격과정에 따른 교재 이해, ▲실기 교육(분야별 지도법 및 지도방향), ▲표준화 교육 관련 토론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최신 지도법을 습득하는데 집중했다.

평가위원 교육에서는 ▲자격과정에 따른 평가방법 이해, ▲평가방법 실제 및 모의평가, ▲모의평가 결과 분석 토론 등을 통해 정확하고 공정한 평가 실시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WTA는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표준화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태권도 지도자들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평가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WTA는 지난 2월 2일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2024년도 교수 및 평가위원 위촉식을 개최하며 올해 활동할 교수 및 평가위원들을 위촉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