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파슨스 IPC 위원장, 태권도 명예 9단 수여
상태바
앤드류 파슨스 IPC 위원장, 태권도 명예 9단 수여
  • 김해성
  • 승인 2024.02.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원 총재(왼쪽)으로 부터 명예9단증을 받고있는 앤드류 파슨스 회장]
[조정원 총재(왼쪽)으로 부터 명예9단증을 받고있는 앤드류 파슨스 회장]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는 1월 31일 WT 사무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 태권도 지원에 크게 공헌한 앤드류 파슨스(Andrew Parsons)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위원장에게 명예 증서를 수여했다.

조 총재는 명예증서 수여식에서 “지난 십여년간 WT와 IPC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2020 도쿄 패럴림픽에서 태권도가 성공적으로 데뷔를 할 수 있었다”며 “태권도에 깊은 관심을 주신 파슨스 위원장에게 태권도 명예단증을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슨스 위원장은 “저에게 이렇게 중요한 명예9단증을 주셔서 정말 영광이다. 태권도계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인도주의적인 일을 많이 하는 세계태권도연맹과 조정원 총재를 존경하며 태권도의 가치를 믿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파슨스 위원장은 태권도복을 입고 송판을 격파하는 특별 행사도 보였다.

파슨스 위원장은 지난해 9월 파리에서 열린 월드태권도파라그랑프리와 12월 맨체스터 월드태권도파라그랑프리파이널 대회를 직접 참관하고 짧은 기간동안 발전한 태권도에 깊은 감명을 받았음을 피력한 바 있다.

태권도는 지난 2015년 1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IPC 집행위원회에서 2020년 도쿄 패럴림픽 정식종목 중 하나로 선정된 이후 2024년 파리 그리고 2028년 LA 대회까지 3연속 정식 종목 자격을 획득했다.

특히, 올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파리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인 그랑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리는 2024 파리 패럴림픽 태권도에서 메달과 선수 수가 남녀 5체급씩 총 10체급 및 남녀 각각 60명, 총 120명의 선수가 참가하게 된다. 이는 태권도가 정식종목으로 치뤄진 2020 도쿄 대회와 비교해 체급은 남녀 2체급씩, 참가 선수는 남녀 24명씩 늘어난 수치다.

이번 명예증서는 장애인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파슨스 위원장의 공로를 인정한 것으로, 태권도가 장애인 스포츠의 발전을 선도하는 종목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a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