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연맹회장기 대회서 부정선수 등록으로 대거 탈락 당해
상태바
대학연맹회장기 대회서 부정선수 등록으로 대거 탈락 당해
  • 김해성
  • 승인 2022.09.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연맹 회장기 대회 3조에서 부정선수 등록으로 대거 탈락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8월 30일(화) 전라남도 영광군 스포티움 제45회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가 열리고 있다.

대회 나흘째인 9월 2일(금) 3조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 중 일부가 부정선수로 적발되어 탈락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현재 부정선수로 파악된 인원은 10명 내외이다.

운영위원회는 A 대학에서 부정선수가 출전했다고 이의를 제기해 긴급하게 감독위원회를 열어 3조 일부 선수 중 부정등록자로 판단하고 실격처리를 했다.

이에 위원회는 관련 규정을 두고 “최근 1년이라 함은 대회개최년도 포함, 단 전년도 대학연맹 회장기 입상실적자 또는 이후 타 대회에서 입상실적이 없는 경우는 동 대회에 참가한다.라는 근거로 탈락 시켰다”고 전하면서 “선수들이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것에 대해 마음이 아프지만 규정대로 처리 할 수 밖에 없었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현재 부정선수가 등록된 것으로 파악된 B,C,D 대학 지도자들은 “명시되어 있는대로 참가신청을 했다. 해마다 이러한 방식으로 대회를 참가했는데 이번 대회에서만 안 된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된다. 또한 애매모호 한 규정은 위원회에서 상식상으로 규정을 적용하면 안되는 것 아니냐”면서 심경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