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원, 송지은 고등부 데뷔전 우승
상태바
권기원, 송지은 고등부 데뷔전 우승
  • 김해성
  • 승인 2022.03.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체고 권기원과 충남체고 송지은이 3월15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년도 전국 종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고등부 데뷔전서 우승을 차지했다.

남고1학년부 L-미들급 결승에서 한광고 유정식을 만난 권기원은 1회전서 강력한 왼발뒷발돌려차기로 성공시키며 2:0 리드해 나가기 시작했다. 서로 얼굴공격과 감점을 주고 받으면서 6:4로 1회전을 마쳤다. 2회전서 유정식은 오른발 상단 공격과 감점을 얻어내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마지막 3회전 권기원 오른발 앞발 돌려차기를 성공시키면서 동점을 만들었지만 넘어지면서 8:9로 뒤지는 상황이 됐다. 10여 초 밖에 남지않은 상황에서 권기원은 오른발 뒷발 돌려차기를 2회 성공시키면서 12:9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다.

남고1학년부 밴텀급 대전체고 정동희, 라이트급 전북체고 박형규, L-헤비급 울산스포츠과학고 김영빈이 고등부 데뷔전서 우승을 차지했다.

 

여고1학년부 웰터급에 출전한 충남체고 송지은은 결승에서 웰터급 김해경원고 길보연을 결승전 상대로 만났다.

1회전부터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 송지은은 길보연을 압박하면서 감점과 오른발 상단공격으로 4:0으로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이후 얼굴공격과 몸통공격을 주고 받으면서 7:3으로 1회전을 끝마쳤다. 2회전서 송지은은 빠르게 거리를 좁혀 몸통공격을 성공 시키면서 리드를 이어나갔다. 길보연은 오른발 앞돌려차기로 점수차를 좁혔다. 송지은은 길보연에게 가깝게 붙어서 몸통공격을 3번 성공시키면면서 15:7로 앞서나갔다. 3회전 송지은은 길보연을 압박해 나가면서 결국 31:10 점수차승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고1학년부 플라이급 서울중앙여고 조희재, 페더급 경북체고 최다희, 미들급 금오여고 이하늬가 우승했다.

이번 종별 선수권대회부터는 코로나19 자가진단표 제출을 하게 되면 관중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