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A, 심사 현장에 적용가능한 태권도 승·품단 심사제도 매뉴얼 규정 마련할 계획
상태바
KTA, 심사 현장에 적용가능한 태권도 승·품단 심사제도 매뉴얼 규정 마련할 계획
  • 김해성
  • 승인 2021.06.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사 시행제도 개선 및 심사제도 개선 TF 결과보고회 개최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는 6월 8일 오전10시, 본회 회의실에서 태권도 승·품단 심사제도 및 시행방안을 개선하기 위해 구성되었던 ‘KTA 심사 시행 제도개선 TF’(단장 손성도) · ‘KTA 심사제도 개선 TF’(단장 최중구)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과보고회는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과 TF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효성있는 심사 제도개선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심사 제도개선 TF’에서는 일선 태권도장 지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 현 시대에 맞는 태권도장 및 심사 관리 규정 개정, ▲ KTA회장·시도태권도협회장 명의의 승급증 제작 및 보급, ▲ 심사평가 기준 마련 등의 내용을 보고하였으며 ‘심사 시행 제도개선 TF’에서는 ▲ 코로나19 이후 심사 시핸방안 마련, ▲ 중·소규모 심사의 다양화, ▲ 성인·장애인·유아 심사 시행 방안 마련 등 구체적인 심사 시행 방안에 대하여 보고하였다.

이번 결과보고회를 통해 대한태권도협회는 향후 도장지원특별위원회의 논의, 국기원-심사재수임단체와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심사 현장에 적용가능한 태권도 승·품단 심사제도 메뉴얼과 규정을 마련할 계획이다.

양진방 회장은 “국기원과 17개 시도협회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조를 통해 향후 효율적인 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