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스페인 태권도 협회와 손잡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국기원, 스페인 태권도 협회와 손잡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김해성
  • 승인 2024.04.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페인 알리칸테 현지 사무소 설치 및 업무 협약 체결

스페인 알리칸테에서 사무소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동섭 국기원장과 헤수스 카스테야노스 푸에블라스 스페인태권도협회장이 서명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지난 4월 11일(목) 스페인 알리칸테에서 스페인 태권도 협회(Federación Española de Taekwondo)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상호 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협회 승품·단 심사 신청 시 국기원 1품·단증 발급 의무화 ▲특별 심사 시행 ▲무도 태권도 대회 개최 등이다.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은 4월 3일부터 스페인을 방문해 스페인 태권도 내셔널 어워드 갈라쇼를 비롯해 국제 오픈 태권도 대회 및 알리칸테 문화 공연 현지 문화와 어우러진 특별한 무대를 선보이며 태권도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렸다.

4월 5일 열린 ‘스페인 태권도 내셔널 어워드 갈라쇼’에서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정통 시범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국기원은 알레한드로 블랑코 스페인 올림픽 위원회(COE) 위원장에게 스페인 내 태권도 보급 및 진흥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하여 명예 7단증을 수여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회 자체 품‧단증이 아닌 국기원 품‧단증을 확대 보급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 앞으로도 스페인 태권도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국기원은 해외에서 목적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고, 품·단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해외 사무소 설치를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