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재단 총상금 1천만 원,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참가자모집
상태바
진흥재단 총상금 1천만 원,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참가자모집
  • 김해성
  • 승인 2023.05.2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권도·체육 학과 및 태권도 동아리 소속 학부생 참가
2022년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중 최우수상 수상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오응환 이사장, 장혜림 학생, 최수영 학생 순)

 

태권도진흥재단(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9월 4일 태권도의 날을 기념해 개최될 ‘2023 전국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이하 학술경진대회) 참가 접수자를 모집한다.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태권도 미래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선보이는 무대로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태권도의 날을 하루 앞둔 9월 3일 개최를 계획으로 7월 7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주제로는 ‘태권도 라키비움과 함께하는 태권도 지식자원 활용방안’과 ‘태권도 문화산업 활성화 방안’,‘태권도 관련 자유주제’중 1개를 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태권도 또는 체육 관련 학과 및 태권도 동아리 소속 학부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학술경진대회는 서면심사를 통과한 6개 팀이 본선 진출, 태권도원에서 발표 형식의 공개심사를 통해 입상작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1개 팀에는 3백만을, 우수상 2개 팀에는 각 2백만, 장려상 3개 팀에는 각 1백만 원을 학술 장려금으로 전달하며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상도 수여한다.

지난해 첫 대회에는 총 13개 팀이 참가해 조선대학교 장혜림, 최수영 씨의 ‘온라인 태권도대회 참가자의 심판 판정 인식과 참여 만족 및 재참여 의사의 관계’가 최우수상을, 서울대학교와 신한대학교가 우수상, 가천대학교와 용인대학교가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대회 시 나온 “접수기간이 짧았다”라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약 2달여의 기간 동안 신청을 받는 등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참신하고 전문적인 주제로 태권도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오응환 이사장은 “학술경진대회는 태권도 학술 분야 진흥과 태권도계의 건전한 학술 연구 체계 구축 등 태권도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분야”라며 “태권도와 태권도원 발전을 위한 대학생들의 멋진 아이디어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전국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진흥재단 및 국립태권도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