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태권도박물관,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특별전 개막
상태바
국립태권도박물관,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특별전 개막
  • 김해성
  • 승인 2022.05.0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국립태권도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 특별전 개막식을 가졌다.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특별전은 만해기념관(관장 전보삼), 고려불교미술연구소(원장 장호걸)와 함께 님의 침묵 초판본, 기증작품 천수천안, 칠성탱화 등 총 33점의 작품들을 태권도원내에 위치한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5월 3일 열린 특별전 개막식에는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백담사 삼조 주지 스님, 백련사 평상 주지 스님, 북고사 혜진 스님, 전보삼 만해기념관 관장, 장호걸 고려불교미술연구소 원장을 비롯해 대한태권도협회 성재준 사무총장, 전라북도 태권도협회 고봉수 상임 부회장 등이 참석해 만해 한용운의 ‘님의 침묵 초판본’ 등 전시된 불교 작품을 관람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국립태권도박물관은 이번 특별전을 통해 소중한 문화 자산으로써의 불교 문화재를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특별전에 많은 분들의 관람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국민들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립박물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 개막식에 맞춰 국립태권도박물관 상반기 운영자문위원회도 개최해 ‘2022년 박물관 사업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등 국립태권도박물관 운영 활성화를 논의해 국립태권도박물관의 새로운 변화에 속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