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박물관, 부처님 오신 날 맞아 불교 특별전 개최
상태바
태권도박물관, 부처님 오신 날 맞아 불교 특별전 개최
  • 김해성
  • 승인 2022.04.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3일부터 만해 한용운 유품과 고려불화 등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 특별전
- 부처님 오신 날 맞아 5월 3일부터 6월 26일까지 국립태권도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
- 만해기념관, 고려불교미술연구소 등과 함께 특별전 가져
[님의 침묵 초판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부처님 오신 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 특별전을 국립태권도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5월 3일(화) 오후 2시, 제막식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개최되며, 제막식에는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 백련사 평상 스님, 만해기념관 전보삼 관장, 고려불교미술연구소 장호걸 원장 등이 참석한다.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 특별전에서는 근대문학 희귀 초판본으로 알려진 1926년 작 만해 한용운의 ‘님의 침묵’을 비롯해 ‘만해 한용운 진영(眞影)’, ‘조선불교유신론’, ‘님의 침묵 금경’ 등 만해기념관 유물과 함께 ‘천수천안’, ‘지장탱화’, ‘아미타삼존도’ 등의 고려불교미술연구소 소장 불화도 전시된다. 특히 님의 침묵 초판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불교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특별전은 부처님 오신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독립운동가 겸 승려인 만해 한용운의 고귀한 숨결을 비롯해 불교 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전시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는 태권도와 다양한 무예에 대한 전시를 비롯해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해 국립박물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백담에서 만난 부처님’ 특별전은 태권도진흥재단과 만해기념관(전보삼 관장), 고려불교미술연구소(원장 장호걸) 간 교류전시 개최 등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