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10대 뉴스
상태바
2021년도 10대 뉴스
  • 김해성
  • 승인 2022.01.0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섭 당선인]
[이동섭 당선인]

 

1. 국기원 보궐선거로 이동섭 원장 당선

2021.01.28. 국기원장 보궐선거에서 총 75명의 선거인단 중 55표를 획득하여 (특) 제5대 원장으로 당선되었다.

2.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를 통한 직업체험기회 무료로 지원

태권도진흥재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최·주관하는 진로체험 프 로그램 사업과 연계한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 다.‘태권도 진로체험’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강의와 체험 등 태권도를 통한 직 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을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태권도진흥재단 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교육부에서 인증을 받았다.

3 경기도태권도협회, 시·군협회장 선거개입 드러나

03월 29일 경기도태권도협회가 산하 남양주시 태권도협회 등 일부 시·군 회장선 거 개입 및 인준에 부당하게 개입하는 등으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쉬쉬하던 심사 운영비마저 수면으로 부상하여 협회 운영전반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지고 있다

4. 국기원 제2건립 원년 선포 3대 추진전략, 6대 핵심과제 제시

국기원 5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제2건립 원년을 선포하고, 3대 추진전략과 6대 핵심과제를 제시하는 등 세계를 아우르는 세계태권 도본부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5. 국립태권도박물관 어린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은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어 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 21년만의 노 골드’(No Gold) 어떻게 생각해야하나

2020 도쿄올림픽은 태권도 경기에서 ‘노 골드라는 씻지 못할 치욕적인 굴욕은 올 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효자종목으로 각광을 받다가 금메달이 하나도 없 는 경기(은1. 동2)는 이번이 처음이므로 더 큰 충격과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이번 참사를 불러온 원인에 대해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실전감각 부재를 꼽고 있 지만, 더 큰 문제는 대한태권도협회(이하 KTA)의 안일한 대처와 우수선수 육성시 스템의 부재라는 지적이 일어나고 있다.

7. 국기원, 전직 임직원 대상 구상권 등 청구 소송 결정

국기원이 과다한 법률비 지출 등으로 재산상 손해를 입힌 전직 임직원을 대상으 로 구상권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기로 결정했다.

[사진] WT 시범단이 '이탈리아 갓 탤런트' 프로그램에서 경연하고 있다.
[사진] WT 시범단이 '이탈리아 갓 탤런트' 프로그램에서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8. WT 시범단, ‘프랑스 갓 탤런트’ 골든 버저 결승직행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 태권도의 우수성과 화려함을 전 미국에 각인시킨 세계 태권도연맹(WT) 시범단이 ‘프랑스 갓 탤런트’에도 초청받아 골든 버저를 획득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WT 조정원 총재]<br>
[WT 조정원 총재]<br>

 

9. WT 총재 압도적 지지로 6선 연임에 성공,

조정원 현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는 10월 11일 WT 사무국에서 열린 화상 총회 에서 단독입후보로 찬성 129표, 반대 2표의 압도적인 지지로 임기 4년의 연임에 성 공했다

- WT 부총재 임명 및 5개 대륙연맹 회장선출

전임 부총재인 아이샤 가라드 알리(55, Aicha Garad Ali) 지부티 IOC위원과 박양우 (62)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부총재로 임명하였다.

5개 연맹 회장으로, 아시아는 이규석, 유럽은 사키스 프라갈로스(Sakis Pragalos), 팬암은 후안 마뉴엘 로페즈(Juan Manuel Lopez), 아프리카는 이사카 이데(Issaka Ide), 오세아니아 존 코치파스(John Kotsifas)가 각각 선출됐다.

- WT 집행위원 선출(임명직 임기는 2년, 선출직은 4년)

임명직에는, 스위스태권도협회장이며 전 WT 사무총장인 장마리 아이에(Jean- Marie Ayer),전 WT 집행위원인 세이크 자밀라 (Sheikha Jameela)와 마헤르 마가블 레(Maher Magableh) 그리고 세계적인 주류회사 바카디(Bacardi)의 법률고문이자 태권도박애재단의 이사인 안나 판카(Anna Panka)가, 재무에는 태국태권도협회장 인 피몰 스리비콘(Pimol Srivikorn)이 재임명. 7명의 임명직 집행위원과 감사를 포 함해 총 31명의 WT 집행위원 중, 한국 국적 및 한국계는 조정원 총재를 비롯해 이 규석 부총재, 박양우 부총재, 정국현, 양진방, 김인선 집행위원 등 총 6명이다 데(Issaka Ide), 오세아니아 존 코치파스(John Kotsifas)가 각각 선출됐다.

- WT,바티칸 211번째 공식 회원국 승인

세계태권도연맹(WT,총재 조정원)은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WT 총회 전 자 투표를 통해 바티칸 시국을 회원국으로 공식 승인했다.

바티칸 체육협회는 2019년 설립된 교황청의 공식 스포츠 법인으로써 국제사이클 연맹(UCI)에 이어 두 번째 WT에 승인된 국제스포츠 연맹이다

10. 대회‧훈련 허용일수 축소, 선수들 어떡하나?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19일 산하 회원종목단체에 '학생선수 대회 훈련 참가 허용일수 축소 관련 의견 회신 협조 요청'이라는 제하의 공문을 발송했다. '스 포츠혁신위원회의 권고사항 이행에 따라 대회 및 훈련 참가를 위한 출전인정 결석 허용일수가 지속적으로 축소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