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웹툰·영상’ 제작 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태권도 ‘웹툰·영상’ 제작 지원 사업 공모
  • 구남균 기자
  • 승인 2020.02.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 위해 9억여 원 투입
-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신설 추가로 확장돼
[사진] 지난해 웹툰 제작 공모 당선작 ‘태권고등학교’
[사진] 지난해 웹툰 제작 공모 당선작 ‘태권고등학교’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이하 재단)이 태권도 소재 웹툰‧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에 나선다. 

재단은 ‘2020 태권도 소재 웹툰 제작 지원(이하,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을 4월 16일까지, ‘2020 태권도 소재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이하,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5월 13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먼저, 올해 새로이 진행하는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하여 총 6억 5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은 모바일로도 접근이 가능한 영상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확장 가능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태권도를 통해 한류문화콘텐츠 보급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은 캐릭터와 스토리 등 태권도를 기반으로 한 웹툰을 제작해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접근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3개 내외의 당선작에 총 3억 원을 지원한다. 

이상욱 이사장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 창작 지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재미있고 가깝게 소개하고자 한다”며 “태권도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웹툰 및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관련 공모 신청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 시스템인 ‘e나라도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진흥재단 홈페이지(https://www.tpf.or.kr/tpf/main/index.do) 공지사항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