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현, 신우섭 국대선발 품새 최종대회 1위 차지, 평가전 티켓 확보
상태바
한다현, 신우섭 국대선발 품새 최종대회 1위 차지, 평가전 티켓 확보
  • 김해성
  • 승인 2022.02.13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다현, 신우섭 국대선발 품새 최종대회 1위 차지, 평가전 티켓 확보

한다현(경희대)과 신우섭(신길고)이 공인품새 30세 이하부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22 국가대표선발최종대회(품새)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강원도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각 부문 8강 진출 선수들을 대상으로 평가전을 실시하여 국제대회 파견 국가대표를 선출할 계획이다.

대회 1일차 12에는 30세 이하부 공인품새 개인전 경기가 펼쳐졌다.

 

한다현은 여자 30세 이하부 결승전에서 김세영(경희대)을 만났다. 첫 번째 품새인 7장에서 8.82 대 8.62 한다현이 앞서 나갔다. 한다현은 두 번째 품새 평원에서 8.58를 받은 김세영 보다 높은 점수인 8.76을 받으며 평균점수 8.790을 기록하면서 출전권을 확보했다. 2위 김세영, 3위 김은서(용인대), 4위 김효민(한체대)과 유민영(가좌고), 김지수(도성태권도장), 유승민(조선대), 정지민(한체대) 8명이 평가전 출전권을 얻어냈다.

[신길고 신우섭]

 

남자 30세 이하부에서는 신우섭과 김영재(경희대)가 맞대결을 펼쳤다. 첫 번째 품새인 고려에 두 선수 모두 8.86을 받았다. 두 번째 품새인 금강에서 승부가 갈라졌다. 신우섭은 학다리서기를 안정적으로 취하면서 8.98를 받으면서 8.64를 받은 김영재를 제치고 평균점수 8.920을 받으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2위 김영재, 3위 오창현(포천시청), 4위 이근영(경희대), 강민서(포천시청), 강완진(도복소리), 박기준(보라고), 박기현(경희대)이 평가전에 이름을 올렸다.

대회 이틀째인 13일에는 나머지 공인품새 경기와 17세 초과부 자유품새 예선전이 펼쳐졌다.

공인품새 남자 유소년부 이승주(저동중) 조용진(의정부중), 김동현(대청중), 김효범(학남중), 윤지훈(인청서창초), 이상우(유성중), 이승찬(인천주안북초), 청소년부 1위 박한결(능실중), 이준희(상모고), 김우태 (경성고), 김찬호(풍생고), 김태우(원천중), 김태현(창원대산고), 우주안(대전삼육중), 최완혁(진성고), 40세 이하부 장재욱(경희대보람), 지호철(고수회), 박태순(고수회), 지호용(고수회), 김도경(대전광역시태권도협회), 노민기(청지회), 박래근(도복소리), 이도영(금태회금메달)이 평가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50세 이하부 김학동(태권도고수회), 서경오(한국체대경연), 강재흥(제이칼리쿠), 원명구(고수회), 김민상(고비원주), 이석봉(경희대한결), 이정선(금태회금메달), 이진한 (대전광역시태권도협회), 60세 이하부 신점화(한가림), 엄재영(대망), 배용신(화랑), 이철희(경희대일반부), 권동하(명장), 김성회(태아일체), 엄자부(모화), 정상효(부림) 65세 이하부에서는 이강수(태권도골든로드)와 강재진(미라클백봉태권도장), 65세 초과부 이병채(한가림), 정창년(용인대마스터), 강재진(MIRACCLES백봉), 허의식(세심) 김학수(세계), 이상문(연세) 정기인(고수회)이 평가전에 진출했다.

여자 유소년부 한송연(목암중), 임소윤(저동중), 강민(홍익사대부속여중), 고채연(철산초), 김민솔(능동초), 신유빈(동탄중), 신지혜(청목초), 원혜림(울진중) 청소년부 이주영(조원고), 서채원(상모중), 오윤아(영등포여고), 장소연(상모중), 권유진(웅상고), 안세은(매현중), 은정혜(동양중), 하지원(상모중), 40세 이하부 강유진(남창체육관) 김미현(한국체대중평), 김아영(태아일체), 오성은(국가대표한국체대지기지우도성), 김은주(태아일체), 김하연(한국체대경연), 장면진(지인회), 최영실(경희대보람), 50세 이하부 서지흥(청지회), 하인숙(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김민화(지인회), 김효숙(국가대표디테일), 김연부(국가대표참태권도), 김은주(제이칼리쿠), 박미선(지인회), 홍지명(국가대표효녀효자)이 3월에 치러지는 평가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 60세, 65세 이하부와 65세 초과부는 인원 미달로 미성립 됐다.

대회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자유품새 17세 이하부와 17세 초과부 경기가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