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 가득한 '태권도원'으로 오세요
상태바
즐길거리 가득한 '태권도원'으로 오세요
  • 김해성
  • 승인 2022.01.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여행 ‘태권스테이, 태권투어’, 야외 체험시설‘플레이원’완공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콘텐츠 강화에 역점
- 소규모 가족·친구가 즐기는 태권도 여행 ‘태권스테이’와 ‘태권투어’ 돌풍 이어갈 것
- 야외 체험시설 ‘플레이원’ 완공, ‘태권전과 명인관’, ‘전통무예수련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마련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태권도원 방문객들의 태권도체험 과 즐길거리 등 콘텐츠를 강화하고 코로나19 방역에도 역점을 기울인다.

지난 2021년에 선보이며 큰 인기를 모은 ‘태권스테이’와 ‘태권투어’를 올해도 진행한다. 먼저, 태권도원에서 1박 2일로 진행되는 ‘태권스테이’는 태권도를 직접 체험하고 태권도 시범공연 등 태권도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태권도를 접해본 적이 없는 비수련자도 쉽고 재미있게 국기 태권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태권도 기본동작, 격파, 태권체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한, 가족·친구들과 휴식 및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공예품 만들기, 음식 만들기, 작은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태권스테이는 현재 소셜커머스 티몬 등에서 상품 리뷰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가족단위 등 소규모 여행 상품으로 판매 중이다.

태권스테이와 더불어 지난 해 2천 6백여 명이 참가하는 등 온라인 여행상품 담당자와 여행업계로부터 호평을 받은 ‘태권투어’는 태권도와 지역관광이 연계된 상품으로 지난해보다 더욱 짜임새 있고 알찬 먹을거리와 즐길거리 등으로 상품을 구성해 3월 경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여름이 되기 전 태권도원을 찾는 방문객은 총 길이 200미터의 야외 체험시설인 ‘플레이원’을 만날 수 있다. 주먹 피하기, 공격 발차기, 출렁다리 건너기 등 태권도 동작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특히 안전 헬멧에 부착된 RFID를 통해 코스 통과시간을 측정할 수 있는 등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콘텐츠이다.

이외에도 태권도 고단자들의 정신이 숨 쉬는 ‘태권전’과 ‘명인관’을 방문해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공간과 전통한옥을 고품격의 현대적 양식으로 표현한 일여헌 등 최고의 한옥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태권도 체험과 힐링을 즐기는 동시에 예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전통무예수련장’, AR·VR 등 놀이로서 태권도 체험이 가능한 ‘체험관 YAP’, 올해 새롭게 선보일 ‘태권도원 상설공연’ 등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원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응환 이사장은 “올해도 태권도원 방문객들에게 태권도를 통해 하루 종일 즐거운 체험과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라며 “특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는 등 개인 방역 및 시설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진흥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태권도원 내 방역 강화를 위해 오는 16일까지 당일 방문객 대상 입장권 판매를 중단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태권도원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